본문 바로가기
개발세발

Glosbe for Wox

by 킴부차 2018. 4. 25.

런처 프로그램으로 Hain 을 잘 쓰고 있고, 특히 네이버 사전 플러그인을 정말 유용하게 쓰고있었다.


그런데 무슨이유인지 몇몇 컴퓨터에서 Hain의 동작이 굉장히 말도안되게 느렸다.


그래서 새로운 런처프로그램을 찾았고, Wox라는 녀석을 알게되었다.


Wox는 아예 .NET으로 만들어져서인지 작동상 큰 문제가 없었다.



문제는, Wox에는 한국어 사전 플러그인이 없었다.

중국어 사전이나 영영사전만 있더라. (아쉽게도 Wox는 중국산이었다)

기껏해야 구글 translator정도인데, 나는 단어 사전이 필요하지 번역기가 필요한게 아니었다.



그래서 오픈 사전인 Glosbe의 API를 이용해서 플러그인을 대충 만들었다.


http://www.wox.one/plugin/189

좀 피곤했어서 술기운을 빌려 대충 세시간동안 뚝딱거려서 만들었다.

사실 플러그인 가이드문서가 좀 빈약해서 헤맸었다. (내가 가이드문서를 못찾은걸수도 있고)


jujinkim/GlosbeDictForWox: Glosbe dictionary plugin for Wox launcher (github.com)

깃허브인데 누군가 보고 풀리퀘 날려줬으면 좋겠다. 기능 잘 추가해서.



끝.